티스토리 뷰

반응형

< 사진 출처 : Unsplash 의 Marissa Rodriguez >

 

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 중 하나는 하루에 2L의 물을 먹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. 우리 몸의 70%가 물로 이루어 져있는 만큼, 좋은 물을 마사고 잘 마시는 건 약간 귀찮긴 하지만 어렵지 않고, 한 번 길들여 놓으면 꽤 도움이 되는 습관입니다. 그럼 기왕 먹는 물, 좋은 물을 마신다면 더 좋은 효과를 주지 않을까요? 

 

해양심층수는 200m 깊이에서 발생하는 바닷물입니다. 미네랄이 풍부합니다. 무엇이든 천연, 자연적인 것이 좋다면, 자연의 해양심층수는 정말 좋은 영양분 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해 찾아보았습니다. 

 

잠재적인 항암 특성

암은 유전적 돌연변이와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복합적인 질환입니다. 많은 사람들이 흔히 알고 무서워하는 질병 중 하나이죠. 몇몇의 연구들에서 심해수가 대장암이나 유방암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는데요, 그 결과 심해수가 대장암 세포의 성장과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가 죽도록 유도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. 물론 아직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, 꽤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. 

 

<사진 출처 : Unsplash 의 Jong Marshes>

 

 

수분 공급

건조한 피부는 가렵고, 갈라지고, 벗겨지며 다양한 피부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물을 잘 먹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은 꽤나 중요한 문제입니다. 

해양심층수가 연구 결과를 통해 피부 수분 공급을 크게 개선하고 피부 수분 손실을 감소시며, 아토피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 

 

항염증

염증은 신체가 다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만성 염증은 암, 심장병, 자가면역질환 등 다양한 질환의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한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염증을 유발한 쥐를 대상으로 심해저의 항염증 효과를 조사했는데요, 그 결과 심해수는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현저히 감소시키고 쥐의 염증을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 

 

2023.04.14 - [분류 전체보기] - 내돈내산리뷰/ 동물복지 우유, 해양심층수

 

내돈내산리뷰/ 동물복지 우유, 해양심층수

컬리를 끊을 수 없는 이유 마스크로부터 좀 자유로워지면서 장 보는 것도, 밥을 먹는 것도 밖에 나가서 사먹는 일이 많아졌습니다. 1인 가구이다보니 한참 밖에 다니기 조심스러울 때는 컬리를

cosmostime01.com

 

 

반응형